본문 바로가기
음모론: 진실 혹은 거짓

'평화의 식물' 대마초의 효능이 나타난 신비한 사례들

by 펭귄 류 2020. 9. 17.
반응형

오늘 이야기할 주제는 대마초인데요. 여러분은 대마초 하면 어떤 점이 가장 먼저 생각나시나요? 요즘 미디어에서 매우 안 좋은 면으로 대마초가 소개되는 경우가 많다 보니 대부분은 부정적인 이미지로 생각하실 겁니다. 게다가 한국에서는 불법이다 보니 더 그런 경향도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전 세계적으로는 의료용을 포함한 모든 대마초 흡연이 합법화되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국에서는 엄청난 마약이라고 손가락질받는 대마초가 왜 전 세계적으로 재평가받고 있는 것일까요?

오늘은 대마초 자체에 대한 이야기보다는 대마초가 실제로 효능을 발휘한 사례들에 대해 이야기해 볼 예정인데요. 대마초에 대한 구체적인 역사와 실질적인 효능에 대해서는 조만간 또 다른 콘텐츠를 통해 소개드리겠습니다!

세계적인 유명 인사들 역시 대마초에 대해 자신들의 의견을 스스럼없이 말하고 있습니다. 대마초가 게을러지는 이유로 몇몇 사람들이 설명하기도 하는데요. 사실 대마초를 피든 말든 사회적 성공은 자신에게 달려있습니다. 대마초를 피면서도 성공적인 삶을 사는 사람들은 이미 수없이 많습니다.

 

대마초_1
항상 여유를 유지하는 우사인 볼트

올림픽 금메달 19개에 달하는 물에서 가장 빠른 사나이, 마이클 펠프스와 올림픽 3 연속 3관왕에 성공했던 지상에서 가장 빠른 사나이, 우사인 볼트 역시 대마초 흡연을 즐깁니다. 마리화나 합법화의 주요 지지자 가운데 한 명이었던 하버드 대학의 정신과 교수인 레스터 그린스푼(Lester Grinspoon)은 대마초를 피운 44년간의 세월이 축복이었다고 밝히기까지 했답니다.

코스모스(Cosmos)라는 저서로 유명한 우주과학자 칼 세이건(Carl Sagan)은 다음과 같이 밝힌 바 있습니다.

 

"대마초가 불법이라는 것은 정말 말도 안 된다. 점점 더 미쳐가는 위험한 세상에서 절실히 필요한 평온함과 통찰력, 감수성, 그리고 동료애를 키우는 데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잘 활용하지 못하게 하다니."

 

대마초_2
표정이 리얼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인기 많은 팟캐스터 가운데 한 명인 조 로건(Joe Rogan)이 진행하는 조로건쇼에 일론 머스크가 출연한 적도 있는데요. 당시 이 팟캐스트가 굉장히 화제가 되었었는데, 그 이유는 조 로건과 일론 머스크 이 두 명이 대마초를 피우면서 팟캐스트를 진행했기 때문입니다.

 

 

 

노벨 문학상을 받은 가수인 밥 딜런(Bob Dylan) 역시 대마초는 마약이 아니며, 마음 상태를 조금 바꿔줄 뿐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그는 모두의 마음이 때때로 그렇게 되어야 한다고까지 말했었죠.


"그렇다면 대마초가 할 수 있는 일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대마초는 약뿐만 아니라 산업적으로도 정말 엄청난 효용 가치가 있는 작물이죠. 플라스틱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은 모두 대마초로도 만들 수 있으며, 플라스틱과 같이 환경오염에 대한 위험도 없으며, 환경 호르몬도 생산하지 않습니다. 또한, 대마는 경작하는 데에 목화와 비교하여 물을 반밖에 쓰지 않는데도 목화만큼의 좋은 섬유를 만들어낼 수 있답니다.

또한, 같은 면적의 나무와 비교하여 4배가 넘는 양의 종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나무보다 더 좋은 점은 대마초는 매년 경작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가장 신기한 점은 같은 면적의 일반적인 숲보다 25배 많은 산소를 생산한다고 합니다. 나무보다 10배 더 빨리 자라며 앞서 말한 바와 같이 종이, 옷, 연료, 음식 등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장점이 많습니다. 

 

대마초_3
콜로라도 대마 합법화의 긍정적인 결과

위 표는 미국 콜로라도주에서 대마초 합법화를 한 후 6개월간의 변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도둑질과 같은 경범죄부터 살인과 같은 강력범죄까지 매우 큰 폭으로 줄어들었음을 나타냅니다. 게다가 숲을 조성하는 비용 역시 150~500억 원을 절약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미국을 포함한 여러 국가에서 대마초 합법화에 대한 입법이 진행될라고 할 때마다 알코올(술), 투바코(담배), 제약, 종이 등 수많은 산업에서 대마초를 반대하기 위해 로비를 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대마초 합법화가 된다면 그들의 이익을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는 중독성도 없고, 항우울 효능이 있으며, 역사상 흡연으로 인한 사망자가 없고, 과다복용도 존재하지 않으며, 뇌세포를 재생시켜주는 이 약초가 도대체 왜 불법일까요? 


너무나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어 시기 받는 것 같네요.

 

대마초_4
평화로운 축제를 유지하는 우드스톡 히피들

대마초는 폭력적인 사람도 보다 차분하게 만들어주는데요. 세계적으로 유명한 페스티벌인 우드스톡(Woodstock)의 1969년 페스티벌에서 40만 명이 모여 대마초를 피우며 공연을 들었지만 단 한 건의 사건사고도 발생하지 않았답니다. 실제로 포르투갈에서도 대마초 합법화 이후에 강력 범죄 발생률이 절반 이상 줄어들었으며, 마약 사용자 역시 절반으로 감소했습니다. 경찰은 강력범죄 해결에 더 집중하며 보다 효율적으로 사건 사고를 예방하고 처리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재밌는 인용구 하나 전해드리며 글을 마칩니다.

 

"대마초 흡연자를 체포하면 대중이 경찰을 미워하게 된다. 대마초 흡연자는 경찰을 공격하거나 죽이지 않는다. 그들이 원하는 건 그냥 감자 칩이나 먹으며 느긋하게 쉬는 것이다." 

- 케이시 래니어(Kathy Lanier) 워싱턴 DC 경찰서장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