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을 바꾸는 IT/블록체인

중국의 자존심 코인! 아이오에스티(IOST) 소개 및 시세 전망 총정리

by 펭귄 류 2021. 1. 16.
반응형

아이오에스티

오늘 포스팅에서 다루어 볼 코인은 아이오에스티(IOST)입니다. 아이오에스티는 예전에 많은 인기를 보유했던 네오(NEO)라는 코인을 이어 최근에 중국의 자존심 코인으로 떠오르기도 했죠. 그래서 오늘은 아이오에스티라는 코인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고, 투자자들이 가장 관심 있을만한 시세 전망에 대해서도 훑고 넘어갈라고 합니다.

 

아이오에스티(IOST) 코인은 어떤 기술?

IOST는 기업이나 개인 개발자들이 자신의 아이디어와 서비스를 실현시킬 수 있도록 네트워크 인프라를 제공하는 차세대 플랫폼 블록체인입니다. IOST는 디지털 상품을 온라인 상에서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탈중앙화 시스템을 제공하고, 기업과 개발자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창안하고 시도해볼 수 있도록 스마트 컨트랙트 기반의 디앱(DApp) 개발을 지원하기도 합니다.

 

아이오에스티

모든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자신들만의 고유한 기술을 하나씩은 보유하고 있는데요. IOST도 예외는 아닐 겁니다. IOST는 효과적 분산 샤딩(EDS, Efficient Distributed Sharding)과 믿음 우선(Believable-first) 합의 방식을 자신들만의 고유한 기술로 내세우고 있죠. IOST는 이러한 기술로 보안과 탈중앙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시스템의 처리량, 즉 확장성까지 챙기려는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아이오에스티(IOST) 코인 개발은 잘 진행 중인가?

그렇다면 IOST가 현재까지도 잘 진행이 되고 있는지 알아보아야겠죠. 코인을 발행만 해두고 ICO를 통해 모은 돈으로 펑펑 써가며 인생 즐기는 프로젝트들이 워낙 많아서 진행 상황을 항상 잘 체크해야 합니다. IOST 코인 개발 현황은 개발자들이 자신들의 결과물을 공유하는 사이트인 깃헙(Github)에서 체크하실 수 있는데요.

아이오에스티

IOST 깃헙의 오픈소스 프로젝트에는 현재 45개의 저장소가 생성되어 있네요. 이렇게 저장소는 많이 생성되어 있지만 현재 업데이트가 진행 중인 프로젝트는 최대 3개로 보입니다. 저장소가 45개나 생성되어 있어서 개발이 정말 활발하구나 싶었는데 막상 보니까 3개밖에 안 되어서 제 기대에는 약간 못 미치네요. 그래도 몇 년간 아예 개발도 하지 않는 프로젝트들도 워낙 많아서 이 정도면 양호해 보입니다.

 

 

 

최근 3개월 간의 개발 상황을 보면 프로젝트 업데이트가 빈번하게 이뤄지지는 않는 모습입니다. 또한, 과거에는 정말 많은 개발자가 여러 프로젝트에 참여한 것으로 보이는데 현재는 많이 줄어든 것으로 보이네요.

 

 

아이오에스티(IOST) 시세 전망은?

예전에는 수많은 개발자들이 개발에 참여하고 있었으나, 현재는 그렇지 않은 상황이 긍정적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개발이 완전하게 완료가 되어서 많은 업데이트 및 수정 사항이 없는 것이라면 모르겠으나, 현재 모든 블록체인 프로젝트 가운데 그 정도 수준까지 올라와 있는 프로젝트는 전무하죠.

 

하지만 일반 대중들의 관심은 이 프로젝트가 개발을 잘 진행하고 있나 없나의 여부가 아닐 겁니다. 이 프로젝트의 코인 가격이 오를 것이냐 내릴 것이냐가 주된 관심사이겠죠. 개발이 원활히 진행된다고 해서 가격이 잘 오르고 있는 것도 아니고, 개발이 잘 진행되지 않고 있다고 해서 가격이 내리는 것도 아닙니다.

 

아이오에스티

시세야 어차피 예측의 영역이 아닙니다. 하지만 최소한 저희가 예상할 수 있는 것은 프로젝트가 계속 진행되어 코인도 함께 살아남을 수 있는가에 대한 여부일 겁니다. 하지만 현재 개발 상황이 미미한 것으로 보아 매우 불안해 보이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최근에 엄청난 폭등을 이루면서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된 것 또한 사실입니다. 

 

2021년 1월 기준으로 최근 한 달 사이에 6배 이상 최고가를 찍었었습니다. 중국 프로젝트 가운데 인지도가 매우 높은 편인 것도 맞고, 프로젝트 팀도 매우 레짓(Legit)하기 때문에 미래가 기대되기는 합니다. 쉽게 끝날 프로젝트는 아니기 때문이죠.

 

 

*해당 정보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암호화폐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한 글입니다.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4

  • 개잡코인. 2021.01.22 13:47

    쓰레기중 쓰레기인데 누가 이런걸 사나.
    답글

  • 불의남자 2021.05.05 21:33

    이용약관위배로 관리자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 불의남자 2021.12.09 15:30

    제2의 비트코인 꼭보세요!! (이제 올라갈듯 ㅋ)

    2008년에 비트코인을 매일 50코인을 무료로 채굴할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치가 없다고 느꼈습니다. 지금 비트코인(Bitcoin)은 1코인당 6000만원 상당의 가치가 있습니다.

    2011년에 라이트코인이 선보였고, 매일 100코인을 무료로 채굴할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것이 여전히 가치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라이트코인(Lite coin)은 현재 1코인에 30만원입니다.

    이더리움이 2015년에 나왔습니다. 매일 30코인을 무료로 채굴할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전히 그것을 믿지 않았습니다. 이제 이더이움(Ethereum)은 1코인당 300만원 상당의 가치가 있습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상장을 준비중인 최고의 가치를 내재하고 있는 코인을 알려드립니다.

    **파이코인**

    파이코인은 2019년에 태어났고 몇 번의 반감기를 거쳐 지금 하루에 6코인정도를 무료로 채굴할 수 있습니다.

    다음 반감기 오기전 혹은 무료채굴 종료 전에 서두르셔야 합니다.

    비트코인의 단점을 보완하여 스마트폰으로 채굴 할수 있는 파이코인.

    스마트폰의 성능에 전혀 지장이 없으며, 하루 1번의 스위칭으로 24시간(1세션)동안 무료 채굴 합니다.

    이 황금같은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파이(PI)는 스탠퍼드 박사들이 개발한 새로운 디지털 화폐이며 전 세계적으로 2900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존재합니다.
    파이를 받으시려면 앱스토어에 파이네트워크(pi network) 검색 설치 후 가입 시 저의 사용자 이름 firenews 누르시면 가입됩니다.

    http://minepi.com/firenews

    파이코인 이외에 2번째로 관심있는 코인인 비(bee)코인은 현재 1500만명이 넘고 내년 상장합니다.
    앱스토어에서 bee network 치고 다운로드받아 추천인 firenews1004 입니다.

    영국에서 나온 내년 상장예정인 유망한 이글코인은 앱스토어에서 이글코인 치시고 다운받으셔서 추천인 firenews 입니다.

    싱가폴에서 나온 내년 상장예정인 전망 높은 ANT코인은 앱스토어에서 ANT NETWORK 치시고 다운 받아 추천인 firenews1004 입니다.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