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에 빠지다/WoW

와우 어둠땅 파헤치기! 격변하는 확장팩 기대 요소 6가지는?

by 펭귄 류 2020. 9. 23.
반응형

2019년 11월 1일부터 2일까지 블리즈컨 2019가 진행되었다. 블리즈컨 2019의 주인공은 당연 디아블로 4였을 것이다. 그 이후로 나온 뉴스와 유튜브 영상들 역시 디아블로 4를 위주로 콘텐츠를 만들어 배포했었다. 

 

와우 어둠땅_1
디아 4 역시 마지막으로 한 번만 더 속아보련다

필자 역시 디아블로 2와 3을 너무나 재밌게 플레이했었던 기억이 있기 때문에 디아블로 4가 기대된다. 하지만 같은 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와우)의 8번째 확장팩인 '어둠땅'이 소개되었다.

 

"와우는 끊는 것이 아니라 참는 것이다."

 

필자는 대학교 1학년 시절부터 와우에 빠졌고, 현재도 지금까지 해본 수많은 게임 중에 가장 재밌게 했던 게임을 뽑으라면 고민도 하지 않고 와우를 뽑을 것이다. 하지만 2017년 초에 와우를 컴퓨터에서 지워버렸다. 지금도 힐러의 손맛이 너무나 땡기지만 현실을 위해 열심히 참고 있는 중이다.

그러던 와중에 와우 어둠땅 확장팩이 '갓장팩'이라는 말을 흘려듣게 된다. 어둠땅의 출시일은 2020년 10월 27일로 정해졌다. 이제 정말 얼마 남지 않은 것이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왜 이번 어둠땅 확장팩이 와창인생들의 기대를 한 몸 받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기대 1. 만렙 달성이 쉬워진다

어둠땅에서 가장 먼저 바뀌는 점은 만렙이 60으로 급격하게 낮아진다는 것이다. 현재 120이 만렙이지만 거의 반 토막 나는 것이다. 그래서 만렙에 도달하는 시간이 기존보다 60% 이상 빨라진다고 한다. 와우는 만렙부터 시작이라는 말이 있듯이 만렙 콘텐츠가 와우의 99% 이상이라고 할 수 있는데, 기존의 지루한 구간을 압축한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기대 2. 어둠땅 4개 세력과의 동맹

와우 어둠땅_2
개인적으로 강령군주와 나이트 페이가 끌리긴 한다

어둠땅 확장팩의 콘텐츠를 마치고 60렙에 도달하면 4가지 '성약의 단' 중에 하나와 동맹을 맺는다. 각 성약마다 보너스 효과 같은 것이 달라질 것으로 보이는데 아직 자세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기대 3. 이제는 판다렌도 죽음의 기사가 될 수 있다

기존 죽음의 기사라는 직업은 모든 캐릭터가 선택할 수 없었다. 예를 들어 판다렌과 같은 동맹 종족들은 설정이 맞지 않아 죽음의 기사를 선택할 수 없었다. 리치 왕의 지배의 투구가 실바나스에 의해 파괴되고, 볼바르가 그녀에게 대적하기 위해 종족을 가리지 않고 죽음의 기사로 되살리는 스토리가 이어지면서, 이번 어둠땅에서는 모든 종족이 죽음의 기사가 될 수 있게 된 것이다.




기대 4. 나만의 캐릭터가 가능해진다

수많은 와우저들이 간절히 원했던 것 중 하나가 드디어 이번 확장팩에서 이뤄진다. 새로운 확장팩이 나오고 몇 달이 지나고 나면 대부분 아이템을 다 맞추고 할 일이 없어진다. 그러고 나면 부캐를 키우거나, 와우 내에서 할 짓 없이 돌아다니는 것이 일상이 된다. 그럴 때 시간 때우기 가장 좋은 것이 바로 룩변이다. 

 

와우 어둠땅_3
이제 다양한 모습이 가능해진다

기존에는 단순하게 피부색과 헤어스타일을 바꾸는 것에 만족해야 했지만, 어둠땅부터는 눈동자 색, 꼬리 길이, 문신, 보석 장식 추가 등 매우 세부적으로 자신의 스타일을 만들 수 있게 된다. 개인적으로 언데드를 좋아하는데, 언데드의 경우에는 뼈가 얼마큼 드러나는지까지 조율할 수 있다고 한다.

 


기대 5. 이젠 운빨X망겜이 아니다

와우 어둠땅_4
세푸즈 나오면 겜 하기 싫다

군단의 악몽을 모두 기억하는가? 어떤 전설 아이템이 나오는 가는 100% 운에 맡겨야 했다. 그렇기 때문에 1 티어 전설이 나오는 플레이어는 높은 딜과 힐을 할 수가 있었고, 세푸즈와 같은 전설이 나오는 경우에는 다음 전설이 나올 때까지 존버를 타야 했었다. 이번 어둠땅에서는 대장장이를 통해 선택적으로 전설을 제작할 수 있게 된다.

 


기대 6. 유물력 시스템이 드디어 끝난다

군단에서 격전의 아제로스까지 이어온 유물력 시스템은 정말 치가 떨릴 정도로 지긋지긋했던 기억이 난다. 유물력과 같은 심한 노가다성 콘텐츠가 없어진다는 점이 유저 입장에서는 매우 큰 변화이다. 또한 과거 스킬들이 되살아난다고 한다. 몇몇 사람들은 와우 클래식으로 와우에 복귀한 유저들을 본 서버로 끌어들이기 위한 전략이라고 한다.


이제 어둠땅 출시일까지 약 한 달 가량 남았다. 한때 와창인생을 살았던 사람으로서 와우 확장팩 소식은 항상 가슴을 떨리게 한다. 와우의 확장팩은 지금까지 갓장팩과 핵망팩을 번갈아 가며 나왔다. 

 

이번엔 드디어 갓장팩이 나올 차례다!

반응형

댓글0